$ $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12인용 DUB22WA 빌트인전용.꼭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내돈내산) $ $
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실제후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12인용 DUB22WA 빌트인전용.꼭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내돈내산)

by 티스토리하자 2022. 9. 20.

2005 년부터 쭉 LG식기세척기만 사용했었다.
처음에는 12인용...2011년 이후로는 6인용...
둘째가 태어나면서 힘들어져,
추석에 12인용으로 바꾸게 되었다...

내가 특가로 구매한 제품은
LG디오스 식기세척기 DUB22WA...

결론부터 말하자면,,,
건조기능이 정말 꽝이다...
구매하실때 꼭 열풍건조를 확인하시길 바란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부탁드립니다.

LG디오스 식기세척기 DUB22WA

오브제를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추석전에 갑자기 뜬 특가...
요즘 식기세척기는 예전에 비해,,,
성능이 꽤 좋아졌기때문에,,,
건조도 당연히 더욱 좋아졌겠지...했는데...
특가에 미쳐버린 내 잘못...
열풍건조를 확인 못했다ㅠㅠㅠ

빌트인 부터가 꼬이기 시작했다...
내가 줄자로 확인했을때는 분명히
가로가 60 이었는데,,,
LG기사가 59 라고 ㅠㅠㅠ
내가 원하는 장소에는 설치를 못한다면서,,,
직접 알아봐서 해야한단다ㅠㅠㅠ

LG쪽에는 이런 메뉴얼이 없단다ㅠㅠㅠ

장을 빼주는건 가능하지만,,,
옆 벽면을 1cm갈아주거나,,,
다른 합판으로 대체가 않된다고 한다...

그냥 해달라고 하니,,,
식기세척기가 양쪽으로 지지해야 한다고,,,

다른쪽에 딱 맞는 서랍장도 있었지만
인덕션 회사에...
전화를 해보라는등...
이런저런 말들...
기분좋을려고 구매한게 짜증만 났다...

추석연휴 전전날 이었다...
설치전에 취소하면 위약금이 없는데,,,
설치할찌 생각하고,장 짜려면 시간이 걸리는데,,,
연휴포함 1주일안에 설치해야 한다다...
아니면,재구매 하라고...
특가로 샀는데ㅠㅠ

머리가 막 아파오는데,,,
다행히 당일에 오셔서
후딱 해주고 가신분들이 있었다.
생각지도 않게 15만원이 들었다ㅠㅠㅠ

사진에 보시면,
벽면 바닥에 실리콘 흔적이 있다.
그만큼이 1cm인데,기존에 있던
벽면에 합판을 때어서 갈아주고 가셔서,,,
가로가 60cm가 완성되었다 ㅠㅠㅠ

우여곡절 끝에 설치했는데,,,
건조가 정말 욕이 나왔다...
완료 2~3시간 뒤의 모습이다...

트루스팀 필요없다...
세척완료후
뜨끈뜨끈하게 건조완료된
식기를 빼는게 최고지...

특히 플라스틱 재질은
거의 마르질 않았다...
2~3시간 기다린 뒤였다...
젤 하단칸은 다 마르질 않는다...
린스고 소금이고 전혀 도움되지 않는다...

그동안 열풍건조를 사용해서인지,,,
건조성능의 차이가 너무 크다...
LG쪽에 문의한 결과도,,,
6인용을 썼었다면 건조의 차이가 클거라고 한다...

이런 이유로 환불은 않되니,,,
요즘 나오는 신형중에 열풍건조 되는
모델을 구매하라는...

남편이 계속 웃는다...
자연건조라고 딱 써있는데,,,
왜 못봤냐고,,,
머리 아프지말고
다시 구매하라고 하지만,,,
몇년만 참아보기로 했다ㅠㅠㅠ

2005년에 구매한 12인용...성능 잘 기억안남...

2011년에 구매한 6인용...
아래칸은 치즈가 덕지덕지 묻어있는
식기류도 완벽.뽀득...
윗칸은 애벌을 꼭 해야한다...
건조성능은 완벽.따끈.
(밥그릇 윗부분 오목한곳은 어쩔수 없는부분.)

2022년 9월에 구매한 식기세척기...
이물질만 제거한다.아주 대충...
그냥 식기세척기 막 쓰자는 마음으로...
세척은 정말 완벽하다...
하지만,,,
건조는 자연건조라는점ㅠㅠㅠ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부탁드립니다.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제품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